방법
안녕하십니까 연애 헌터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카톡 할 말 없을 때 방법과 팁에 대해서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본인이 대화를 이어나가는 능력이 부족해서 본의 아니게 관심 있는 이성에게 읽씹을 당하는 경우도 있고 상대방 입장에서 가혹하지만 지루하고 재미없는 사람으로 평가될 수 있습니다.
말솜씨가 부족하거나 성격이 적극적이지 못하면 딱히 할 말이 없어서 어색한 침묵이 생깁니다. 이것은 단순히 실제 만남에서도 그렇지만 카톡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오늘은 그런 상황에서 카톡 할 말 없을 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톡 할 말 없을 때 팁
첫째, 먼저 접근 방식을 달리해야 합니다. 단순히 상대방에게 관심이 있어서 친해지고 싶어서 카톡을 하는 것이라면 생각을 달리해야 합니다. 좋아하는 사람이 아닌 친구에게 한다는 느낌으로 다가가야 합니다. 그래야 상대방도 즐겁게 받아주면서 답장도 부담 없이 보낼 수 있는 것입니다.
둘째, 카톡 할 말 없을 때 정적이 자주 흐른다면 이것은 본인이 너무 진지한 이야기를 자주 하거나 관계를 진전시키려는 의도에서만 대화 주제를 선택해서 그렇습니다. 팁이라고 한다면 가벼운 스몰토크 느낌의 대화 주제를 선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셋째, 본인이 유머 감각이 떨어지면 자료를 활용해 봐도 좋습니다. 요즘 유명하고 재밌는 짤 이나 에피소드를 풀어내는 것도 좋습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자주 남발하면 자칫 가벼운 사람으로 보이기 때문에 적절하게 사용해야 합니다.
넷째, 상대방을 너무 이성적으로 대하려다 보니 격식을 차리려고 하는 문제가 있습니다. 예의 없게 하라는 말은 아니고 적당히 힘을 풀고 이야기를 하라는 뜻입니다. 팁이라고 한다면 예를 들면 상대방이 바쁜 나머지 약속을 미루려는 느낌이 든다면 요즘도 바쁘냐는 식의 대화보다는 무슨 일을 하길래 이렇게 바쁘세요?라는 느낌으로 같은 의미이지만 미묘한 차이가 있습니다. 상대방에게 답을 이끌어내는 팁이기도 합니다.
다섯 째, 상대방이 무엇을 좋아하고 관심이 있는지 파악해야 카톡 할 말 없을 때 대처가 가능합니다. 상대방이 연극, 뮤지컬을 좋아한다고 가정하면 이번 유튜브 백상예술대상에서 이순재 배우가 특별 연극을 했었다고 이야기하며 유튜브 링크를 보내준다거나 빵을 좋아하면 요즘 핫한 빵집을 소개한다거나 기본적으로 상대방을 잘 알아야 하고 서로 공감대가 있는 대화 소재가 있어야 함을 의미합니다.
여기까지 카톡 할 말 없을 때 방법과 팁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기본적으로 의사소통은 공감대 형성이 사실 제일 중요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상대방에 대해 잘 알고 있어야 하며 나와 통하는 부분은 무엇인지 잘 파악해야 합니다.
네이버 엑스퍼트 공식 연애 전문가의 연애, 재회, 이별, 고민, 심리 상담을 전문적으로 받고자 하시면 아래 유료상담을 이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연애/육아상담 연애헌터 eXpert 프로필 : 네이버 지식iN엑스퍼트: 연애의 정석! 연애로 힘드신 분들을 위한 전문상담!
m.expert.naver.com